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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한 알파 채널을 포함한 Apple ProRes 코덱의 영상 소스를 활용할 때가 많을 것이다.

보통 크로마키 영상으로 찾으면 나오는 것들이 대부분 이런 영상 소스들인데, 프리미어 프로에서는 타임라인에 가져가면 특별히 조치하지 않아도 바로 적용이 되었던 것 같다.

다빈치리졸브에서는 약간의 설정을 위한 클릭 한 번이 필요하다. 물론 3D Keyer 이펙트나 칼라 탭에서 노드를 추가하고 작업하거나 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영상 코덱 자체에서 투명 알파 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실 그런 작업은 무의미하다.

일단 적용을 하지 않았을 경우 이처럼 아래쪽 비디오 레이어가 가려져 보이지 않는다(EDIT 탭).

 

그러나 해당 비디오를 선택하고 Inspector 창의 Composite에서 Composite Mode를 "Add"나 "Screen" 등으로 설정하면 아주 깔끔하게 투명 알파 채널이 반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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